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영어

워킹과 워크인(Walking VS Walk-In) 어떻게 다를까요?

외국 특히, 선진국에서는 무엇을 하든 예약(Reservation or Booking)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예를 들어, 아파서 병원(Clinic)에 갈 때도 예약을 하고 가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예약을 하지 않아도 진료가 가능한 병원들도 있긴 있다. 그러한 병원을 "워크-인(Walk-In) 클리닉(Clinic)"이라고 부른다.

 

서양문화에서는 병원뿐만 아니라 미용실, 이발소 등도 예약을 하고 가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호텔도 마찬가지다. 

 

예약(부킹;booking)을 하고 체크인(Check-In)을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간혹 지나가다가 워크-인(Walk-In)으로 체크인(Check-In)을 하는 경우도 있다.

 

그런데 한국사람들 중에 일부 또는 영어를 모국어로 쓰지 않는 사람들 중에 "워크-인(Walk-In)" 이라고 하지 않고 "워킹(walking)"이라고 표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잘못된 표현이다.

 

'걸어서 들어왔다'라는 의미로 "워크-인(Walk-In)"이라는 표현을 써야 맞다.

 

 

 

#재밌는영어 #재미있는영어 #이럴땐영어로 #영어숙어 #영어표현 #영어공부 #영어학습 #영어관용표현 #영어관용어 #캐나다알부민 #캐나다산알부민 #알부민효능 #알부민가격 #알부민주사 #알부민성분 #알부민 #싱가폴알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