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마씨와 리그난(Lignan)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미씨는 영어로 Flaxseed 이고, 리그난은 발음 그대로 Lignan이라고 쓰는데 리그난(Lignan)은 식물성 호르몬(phyto-estrogen)이라 하여 여성호르몬 역할을 대신합니다.
갱년기가 되면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적어지게 되는데 특히 상대적으로 프로게스테론[progesterone]의 양이 현저히 줄어들게 됩니다. 에스트로겐[estrogen] 의 양도 줄어 들지만 프로게스테론[progesterone]이 거의 없어지기 때문에 에스트로겐[estrogen] 우세현상이 나타나게 되죠. 에스트로겐[estrogen] 은 증식과 팽창개념의 호르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어 및 분화를 해주는 쪽은 프로게스테론[progesterone]이고, 에스트로겐[estrogen] 우세현상으로 인해 세포의 증식이 많이 일어나게 되는데 특히 지방세포가 많은 유방과 에스트로겐[estrogen]을 분비하는 난소와 자궁쪽에 세포증식이 많아지면서 유방암, 자궁암, 자궁근종, 난소암 등이 생기게 됩니다.
남성의 경우 전립선이 여성의 난소와 같은 역할을 하는 곳이라 남성도 에스트로겐[estrogen]이 상대적으로 양이 늘어나면서 전립선이 커지고(전립선비대증) 전립선암 등이 생기게 됩니다.
리그난(Lignan)은 에스트로겐[estrogen]과 구조가 유사하나 동일한 물질은 아니며 에스트로겐[estrogen] 수용체에 붙었다 떨어졌다를 반복하여 에스트로겐[estrogen]과 리셉터의 결합을 방해함으로써 에스트로겐[estrogen]의 역할을 감소시켜 갱년기 증상에 나타나는 안면홍조, 불안, 초조, 불면, 우울증, 무력감, 발한 등의 작용이 현저히 줄어들게 됩니다. 리그난(Lignan)이 좋은 점은 복용 시 나타나는 일반적인 부작용이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몸에는 지방세포가 많아지게 되는데, 이때 지방세포에서도 에스트로겐[estrogen]을 만들어내게 됩니다. 프로게스테론[progesterone]과는 달리 에스트로겐[estrogen] 은 지방세포에서도 분비되어 그 양이 점점 많아지게 되면서 위의 증상들이 반복되며 그 증상이 심해지게 되고, 살도 더 찌게 됩니다.
리그난(Lignan)은 지방세포에서 에스트로겐[estrogen]을 만드는 아로마타제라는 효소를 차단하여 에스트로겐[estrogen] 생성을 억제하게 되므로 이런 여러가지 증상들을 없애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리그난(Lignan)은 들기름, 참기름 등에도 들어 있지만 그 함량이 아마씨의 몇 백분의 일 정도로 양이 미미합니다.
아마씨에 들어있는 오메가-3는 우리가 ALA(alpha-linolenic acid) 라고 해서 이중결합이 3개 붙어있는 다가 불포화지방산입니다. 우리가 복용하는 동물성 오메가-3는 EPA(5), DHA(6) (괄호안은 이중결합수)로 되어있는데 동물들은 조류나 식물에 들어있는 ALA를 섭취하여 체내에서 대사시켜 이중결합의 수를 늘려가게 됩니다. 이중결합이 많아질수록 세포막의 유연성이 커지고, 융점 (melting-point)이 낮아지기 때문에 심해나 추운 지방에 사는 어류들에게 이런 오메가-3가 많이 생기게 되는 이유가 되는 것입니다.
아마씨는 오메가-3의 장점과 리그난(Lignan)이 과량 들어있기 때문에 두가지 효과를 모두 가질 수 있는 탁월한 제품입니다. 단, 아마씨는 쉽게 산화되는 성질 때문에 온도가 올라가거나, 볶거나 하면 리그난(Lignan)이 파괴되고, 오메가-3는 산화가 됩니다.
아마씨는 전세계적으로 한냉하고 건조한 지역에 많이 분포되어 있는데 그 중 캐나다에 있는 제품이 세계 최고의 품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아마씨는 냉압착을 하여 기름을 짜내야 하는데 이러면 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대부분 저가의 제품들은 고온에서 한방울까지 짜내게 되어 아마씨 본연의 역할을 잃어버리게 되나, 소비자는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아마씨의 리그난(Lignan) 성분은 아마씨의 껍질과 식이섬유에 포함되어 있어 아마씨 오일만 짜냈을 때에는 거의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리그난(Lignan)이 들어있는 제품은 절단해 보았을 때 불순물처럼 생긴 실 같은 것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이것에 리그난(Lignan)이 들어 있는 것이니 오해하시면 안됩니다.
또한 이 식이섬유는 변비에 탁월하고,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및 기타 담즙산, 장내 노폐물 등을 빠르게 배출시키고, 중성지방을 낮춰주고, 혈액순환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입니다.
세포막의 조성 중 불균형화된 오메가-3와 오메가-6의 균형을 서서히 잡아가 아토피 같은 피부질환에도 좋은 개선효과를 보일 것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아마씨유 제품은 거의 대부분이 리그난(Lignan)이 함유가 되어 있지 않으며, 아마씨 가루 등은 그 수입용도가 사료용인지 건기식용인지 꼭 그 출처를 확인하시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또한 가루형태로 된 제품은 대부분 제조일로부터 15일이 넘어가면 현저히 산패가 이루어지게 되므로 유통기한에도 유의하셔야 합니다.
#재밌는영어 #재미있는영어 #이럴땐영어로 #영어숙어 #영어표현 #영어공부 #영어학습 #영어관용표현 #영어관용어 #캐나다알부민 #캐나다산알부민 #싱가폴알부민 #알부민효능 #알부민가격 #알부민주사 #알부민성분 #알부민 #리그난 #리그난효능 #아마씨 #아마씨효능 #천연여성호르몬제 #여성호르몬제 #여성갱년기 #폐경기 #갱년기증상 #갱년기증상완화 #심혈관질환예방 #심혈관질환치료
'캐나다 건강식품 > 파이토젠 - 식물성 천연여성호르몬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불면증, 안면홍조, 발한, 우울증, 신경질, 짜증, 신경과민, 만성피로, 비만, 질건조증, 성욕감퇴, 생리전증후군, 생리통, 불규칙생리, 자궁근종, 갑상선, 유방암 - 파이토젠 (0) | 2019.06.25 |
---|---|
고객 리뷰만 읽어봐도 확실히 다른 "파이토젠", 재구매율이 가장 높은 "파이토젠" (0) | 2019.06.25 |
폐경이행기 및 폐경, 천연여성호르몬제 '파이토젠' 효능 - 리그난 SDG (0) | 2018.05.16 |
천연여성호르몬제 파이토젠(Phytogen) - 리그난(Lignan SDG) 효능 (0) | 2018.05.16 |
캐나다산 식물성 천연여성호르몬제 파이토젠 효능 (0) | 2018.05.15 |